재테크 정보 (financial information)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 대한 정리

hot hands 2020. 4. 23. 21: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재테크를(뭔가.. 사소한것도 거리낌없이..) 꾸준히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글을 적고자하는 의도는 아주 다양한 신용카드중에 자기에 맞을수도 있다?? 라고 생각되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혹시나 정보가 될까봐 글을 올립니다.

 

롯데하이마트 통신료 청구할인형 현대M카드

딱 단순하게 30만원쓰고 1만7천원의 통신3사의 휴대폰요금이 할인됩니다.

그리고 30만원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사는데 소비됩니다.

컬쳐랜드문화상품권,해피머니문화상품권과 같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현금과같은

현금영수증도 되니 소득공제율도 좋아서 현재 약 1년 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대 스마일신용카드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보통 G마켓이나 옥션에서 구매할때 거의 쓰게 되네요.

이것도 주로 상품권을 구매하게 되는데 위의 두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해도 2%의 스마일캐쉬가 적립되네요.

그래서 스마일캐쉬가 모자를때 꽤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롯데 벡스 VEEX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장점은 전월 30만원이상 사용시 15만원이상 이용시 2%의 엘포인트를 적립시켜 줍니다.

가장 좋은 장점은 적립한도가 무제한이라서 좋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큰 돈 들어가는 경우에 벡스 카드를 사용 하면 가장 높은 효율로 포인트를 적립할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소나타 하이브리드 살때 3250만원을 이 벡스 카드로 결제를 했더니 약 64만 엘포인트가 적립되더군요.

 

또한 15만원 이상의 결제 때는 이 카드의 혜택을 넘는 카드는 아직 못본것같네요 ㅎㅎ

현재는 단종된 카드이며 벡스2카드가 나왔는데 이 카드는 적립 한도가 있네요 ㅠㅠ

 

이번에는 신한 RPM 카드입니다. 유명하죠.

이 카드는 무실적으로 1리터당 100원의 신한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적립기준은 고시된 휘발유의 1리터당 으로 판단되며

월적립한도는 사용금액으로 최대 30만원까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이포인트계열로서 신용카드사용금액에 따라 

적립포인트가 달라집니다. 현재저는 약100만원이상 사용시 포인트 적립율이 1.5%라서

꾸준하기 이것저것 사고나서 적당한 적립을 하기위한 카드로 사용중입니다.

롯데텔로카드 입니다.

이것도 30만원이상 사용시 SK계열사 (SKT , SK브로드밴드) 에서 

1만6천원의 통신료가 할인됩니다.

역시나 이 카드도 주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는데에 사용되며 

롯데하이마트 현대M카드와 거의 비슷한 기능을하는 카드네요.

우리페이코체크카드 입니다.

이 카드는 체크카드인데 무실적으로 1.5%의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카드입니다.

월 적립한도는 1만포인트까지라서 약 65만원정도만 딱 쓰고 안쓰는 카드네요 ㅎㅎ

 

또한 요즘에는 ISP/페이북의 QR코드를 이용해서 3000원이용시 500원 할인을 

1일 1회 해주어서 오프라인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이렇게 다양한 적립 및 제 생활패턴에 맞는 신용/체크카드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필요에 따라 자기에게 맞는 소비습관으로 신용관리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