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SONATA DN8 HYBRID)

2019,2020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비교사항

hot hands 2020. 4. 28. 2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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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019 버전의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 다나와 자동차 정보를 보니 2019,2020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의 변경사항이 있네요.

가장 눈에 띄는건 10.25인치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는것이네요.

그럼으로서 가격은 추가되네요..

 

현재는 두가지의 버전이 그대로 판매중입니다. 

제가 타고있는 2019버전의 옵션사항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선택한 2019 버전의 프리미엄 패밀리 등급의 옵션을 보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단독으로 선택가능

컴포트 단독으로 선택가능 입니다. 

그리고 " 멀티미디어 내비 플러스Ⅶ의 사항에는 : 10.25인치 네비로 업그레이드 ,블루링크 ,디지털키 , 무선충전과같은 옵션으로 들어있어서  제 개인적으론 필요하지 않아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8인치 디스플레이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가격이 측정됩니다.

저는 2019년에 구매를 했기때문에 취득세를 140만원정도 할인 받아서 실제로는 3250만원정도 됩니다..

일단 여기까지가 저의 옵션 사항입니다.

 

2020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의 옵션 사항을 보겠습니다.

2020 쏘나타 DN8 하이브리드 같은 경우엔

네비게이션Ⅶ의 옵션자체가 없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35만원인데 이건 네이게이션 연동이 10만원 더 비쌉니다 (HDA1)

또한 컴포트 테크가 기존의 33만원에서 56만원으로 올랐는데

 

컴포트 테크는 : 동승석 전동시트 , 메모리시트 ,동승석 파워윈도우 와같은 동승석 편의 사항에 

추가적으로 디지털키, 무선충전 과같은 2019의 네비게이션Ⅶ에 있던 옵션을 끌어 왔네요.

 

이렇게 옵션을 넣은가격이 3440만원이네요.

 

이것과 똑같은 옵션을 2019버전에서 선택하면 3450만원입니다.

 

그러므로.. 2020버전의 옵션이 약간 더 싸게 나온것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네비게이션을 8인치 오디오에 안드로이드 오토를 써서 이용하기 때문에 사실 네비게이션이 그다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서 넣지 않았습니다.

 

어찌보면 비싼것 같기도 하고.. 네이게이션을 필수로 넣으신분이라면 오히려 더 싸게 느낄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론 상품성의 개선과 새로나온 아반떼 CN7에도 있는 HDA1옵션의 선택에 좀 더 자유롭게 준것 같고

G80과 그랜져의 급차이가 꽤 나는것 같은 느낌이드네요. 

그런데.. 이정도의 가격이면 정말 그랜져 깡통 옵션무로 구매를 해도 취득세 포함해서 3440만원이라 엄청 고민될것 같습니다.

 

쏘나타의 중급옵션이냐, 그랜져의 깡통옵션이냐.. 참고로

쏘나타는 최신 플랫폼의 첫 스타트 버전이고

그랜져는 아직 최신 플랫폼이 아닙니다. 다음 풀체인지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 내부인테리어가 정말 잘나와서 완전 풀체인지 느낌이라고 생각해도 될것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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