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SONATA DN8 HYBRID)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무상수리(리콜) 사항 및 용인 수지 상현동 블루핸즈 위치

hot hands 2020. 4. 25. 15: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 2019년 10년 출고된 차량을 타고있는 사람입니다.

최근에 저에게 두개의 무상수리 고객통지문이 배송되었습니다.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제 49조의 7 규정에 의하려 이 통지문을 보낸다고 하네요.

19년7월31일~20년1월10일까지 출고된 차량의 MDPS에 문제가 있네요.

원인은 웜힐/웜샤프트 치 물림 상태에서 반복 작동에 의한 그리스 유막 제거 입니다.

 

해당 고장 증상으로 일반적인 차주가 느끼는 증상은.

1. 온도가 영하로 떨어지거나 낮은 날에 핸들을 꺽으면 쥐소리가 납니다. (찍찍 또는 찌이익~) 

2. 해당 고장증상은 특히 초기에 출고된 차량일수록 높은 확률로 소리가 꽤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3. 2019년10월식인 제차도 일주일에 2~3회 차량 시동을 켠후 발생합니다.

 

그래서 해당 고장증상은 블루핸드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더 있습니다.

이 무상수리는 소나타 DN8 하이브리드에만 나타나는 문제로

2019년7월31일~20년2월17일까지 출고된 차량의

장치 및 부품  : EHRS(배기열회수장치) / ECU 소프트웨어

원인 :: 센터머플러 EHRS 크랙 발생으로 냉각수 일부 유입 / 캠 위치 센서 오학습으로 인한 진단 최적화 미흡

 

해당 수리는 1. 센터머플러 어셈블리 교환 / ECU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로서 작업시간은 1시간20분이 걸린다네요.

 

해당 수리를 하지 않을 경우엔 1. 엔진경고등 점등 및 머플러에서 흰 연기 과다 발생 가능성 / 주행 중 엔진경고등 점등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용인시 수지구의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센터의 위치가 약간 변경이 되었네요.

 

블루핸즈 상현점의 위치 입니다. 

지도상의 위치 입니다.  기존에는 수지 지역난방공사 뒤쪽의 수지 성원 1,2차 아파트 사이에 있었습니다.

현재는 개발을 할려고하는지 큰 철판으로 막혀 있습니다.

 

아마도.. 위치가 괜찬고 나머지 짜투리 땅을 모아서 오피스텔이나 , 상업거주 시설을 만들려고 하나보네요.

 

무상수리를 받으실려면

1. 차대번호를 알아가셔야 합니다. 차대번호는 운전석을 열고 차의 B필러 아래 쪽에 있습니다.

사진의 위치에 제 차대번호는 지웠고 , 타고 계신 차량의 차대번호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 즉시 수리는 보통 안되는것 같고 예약 날짜는 잡으셔야 합니다.

3. 부품이 입고되면 그때 예약날짜를 잡아서 무상수리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용인시 수지구의 상현동 쪽의 블루핸즈 위치를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머지 않아 여기 위치도 곧 이동할것 같습니다.

용인 구성의 스마트시티가 들어오면 여기도 아마 비싼 땅이 될것 같은 느낌이네요.

위쪽 사진의 솔뫼마을 현대홈타운 근처에는 아직도 넓은 밭들이 많고 , 위치가 구성역에 가깝게 있어서

GTX 구성역이 들어온다면.. 어찌 될지 뻔할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